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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을 학번+실명으로 해 주십시오

ex) 09 박제이 (X) /09박제이 (O)

외대 재, 휴학, 졸업생 및 교강사가 아니실 경우에는 닉네임을 **+이름으로 해 주십시오. 

ex) **홍길동 

  • 닉네임은 변경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임의 변경시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되실 수 있습니다. 
  • 일본어대 재,휴학,졸업생의 경우 일본어대학>등급승격신청에 등업 양식에 맞는 가입인사글을 남겨주셔야 본 홈페이지를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외대 재, 휴학, 졸업생 및 교강사가 아니실 경우 혹은 타과/학부생과 일본어 이중전공자는 등급업 요청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약 관 ==============================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대학(이하 "대학")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대학과 홈페이지 회원(이하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대학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은 회원 및 운영자의 제안에 의해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제안된 내용은 운영진의 회의를 거쳐 개정됩니다.
④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⑤ 대학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대학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홈페이지를 탈퇴 할 수 있습니다.


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3 조 (회원가입절차)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에 체크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한 후,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제 4 조 (회원등록)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동시에 성립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후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대학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등급 및 승격) 

① 본 홈페이지의 회원은 일정한 등급을 부여 받으며 등급은 회원의 지위에 따라 정회원, 준회원, 학생회로 구분합니다.
② 회원등록시 자동으로 준회원 등급으로 지정되며, 재학생 및 졸업생의 경우 학번과 실명을 조합한 닉네임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등급 승격 신청 게시판에 승격을 요청하면 내용 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에 정회원으로 승격하도록 합니다.
③ 재학생 및 졸업생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일본어대학(이전 일본어과, 일본학부 포함)" 의 재학생 및 졸업생을 의미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일본어통번역학과 및 일본어 이중전공자, 타학부 및 타교 재학생, 졸업생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④ 학생회 등급은 전,현 학생회(집행부) 임원에 한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현 학생회의 경우 학생회장 혹은 이에 준하는 지위를 가진 회원의 요청으로 일괄 부여합니다. 전 학생회 임원은 사실 여부 확인 후에 등급을 부여합니다. 학생회 등급은 정회원 등급과 중복 부여 받게 됩니다.
 회원의 지위에 변동이 있을 경우 등급에도 적용됩니다. 등급의 갱신은 6개월마다 이루어집니다.
⑥ 학번과 이름이 같은 경우 가입 순서대로 운영자 임의의 기호를 통해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회원은 홈페이지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 및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대학의 고의 및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대학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대학은 홈페이지의 운영을 위하여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보기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활한 관리를 위해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하며, 등급 승격 후에 닉네임을 수정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수정합니다. 
③ 제②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대학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3장 홈페이지의 이용 

제 9 조 (홈페이지 이용) 

본 홈페이지의 이용은 제4조의 회원등록을 마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단, 제5조에서 부여받은 등급에 따라 이용 가능한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홈페이지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대학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홈페이지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버의 점검, 백업, 보수 또는 업데이트 작업으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설비의 장애 또는 홈페이지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대학이 홈페이지 운영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대학은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홈페이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③ 제14조 제2항에 의해 대학이 회원을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대학은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대학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제 11 조 (대학의 의무) 

① 대학은 본 홈페이지가 대학의 공식 홈페이지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하고, 대학을 홍보하며, 회원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나아가서 국내 최고 일본어 관련 포털 사이트로서의 지위를 확립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대학은 본 홈페이지의 정보 제공 및 보안과 관련하여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③ 대학은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④ 대학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대학이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대학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대학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등을 전송, 공개 혹은 게시하는 행위
  7.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8. 학부장실, 학생회,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0. 선후배간의 예의를 지키지 않는 행위 
  11. 반일 또는 혐한 감정을 조장할 수 있는 글을 전송, 공개 혹은 게시하는 행위 
  12. 회원 아이디를 양도, 매매하는 행위 
  13. 등급 승격 후 닉네임을 수정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대학은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할 수 있고 경고, 이용제한, 탈퇴, 영구탈퇴 등으로 홈페이지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저작권의 관리)

① 회원이 홈페이지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포털사이트의 검색 결과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대학은 회원의 게시물이 노출된 포털사이트에 해당 게시물의 검색결과제외를 요구할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 스스로 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보기화면을 통하여 홈페이지를 탈퇴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를 입력 후 탈퇴 단추를 누르는 것과 동시에 탈퇴됩니다. 
② 회원이 제12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대학은 일방적으로 해당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탈퇴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④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회원의 쪽지함, 스크랩, 저장함, 친구등록 등의 데이터 일체가 삭제됩니다. 다만,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장 기타


제 15 조 (면책) 

① 대학은 다음 각 호의 경우로 홈페이지 운영이 불가능한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홈페이지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3. 홈페이지 서버 업체 및 도메인 관리 업체의 시스템 장애가 있는 경우 
  4. 기타 대학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대학은 학부장실, 학생회, 운영자의 아이디로 작성된 공지사항을 제외한 다른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대학은 학부장실, 학생회, 운영자의 아이디로 작성된 공지사항과 관련하여,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일정 변경 및 취소, 상위 기관 또는 협력 기관 및 단체의 일방적인 일정 변경 및 취소, 기타 고의 및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비밀번호는 6~20자로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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